관리 메뉴

산업용 스피드도어 공장 고속 자동문 전문기업 KAD한국자동문

산업용자동문 비오는 날도 안전하게^^ KAD한국자동문 본문

KAD-DOOR 시공

산업용자동문 비오는 날도 안전하게^^ KAD한국자동문

KAD한국자동문(케이에이디) KAD한국자동문 2018. 4. 10. 09:28

안녕하세요. KAD한국자동문입니다.

요즘은 왠지 날씨가 비 아니면 미세먼지인 것 같은 느낌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에는 저녁부터 비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비오는 날 알아두면 편한 산업용자동문 사용 Tip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나 눈이 오는 날에는 산업 현장에서 스피드도어가 닫히지 않는다는 문의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포토센서에 빗방울이 튀어서 그렇답니다.

포토센서는 산업용자동문 사용에 있어서 안전을 담당하는 중요한 센서로, 스피드도어가 구동 중일 때 그 아래로 사람이나 사물이 지나가면 이를 감지하여 도어가 하강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피드도어 양쪽 프레임 무릎 높이쯤에 위치하였는데요! 발광부, 수광부 센서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는 방식입니다. (수광부 : 컨트롤러 가까운 기두엥 위치, 발광부 : 컨트롤러가 설치된 맞은 편 기둥에 위치)

 

★ 컨트롤러의 포토(PHOTO) 램프가 점등되었고, 문이 열린 상태에서 닫히지 않는다면.

포토센서 표면의 이물질을 헝겊으로 닦아두면 컨트롤러의 포토램프가 꺼지고 산업용자동문이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 포토센서에 이물질이 묻어있지 않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포토센서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충돌이나 진동에 의해 각도가 틀어져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발광부 포토센서를 손톱으로 조심히 빼내서 몸통에 초록불이 들어오는지 확인을 하신 후 다시 원위치 시켜줍니다.(초록불이 안들어온다면 포토센서 고장이므로 교체해야합니다.) 다음으로 수광부 포토센서를 뺐다가 발광부 포토센서와 잘 마주보게끔 각도를 조정해줍니다. 수광부에 빨간 불이 들어오면 각도가 맞은 것이므로 그 각도를 유지하여 프레임 속으로 원위치 시켜주세요. 그리고 센서 주변에 순간접착제를 도포하여 고정시켜줍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1566-8219로 연락하셔서 A/S 접수해주세요!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포토센서 외에도 다양한 증상별 해결방법이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답니다.

http://www.koreadoor.co.kr/customer/03.php

홈페이지를 보면서 스피드도어를 조작하기 힘드시다면 전화주세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1566-8219

www.koreadoor.co.kr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