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AD-DOOR 시공

안전한 공장자동문, KAD-3000 자동복구형

 

안녕하세요. KAD한국자동문입니다.

날로 기계산업이 발전되어서 이제는 기계가 사람을 대체하는 분야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용을 줄이면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항상 제기되고 있죠.

그러고보면 자동문도 기계가 사람을 대체한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에는 문을 열어주고 닫아주는 것이 업무인 사람들도 있었고 기본적으로 문을 여닫는 행위는 인력으로 하던 것이었으니까요.

산업용으로 탄생한 자동문이 자동작동의 효과를 최대화 하고 사람이 직접 여닫을 때보다 더 안전할 수 있도록 KAD한국자동문은 공장자동문 설계에 많은 신경을 써 왔습니다. 수동 체인모터나 투채널 포토센서(안전센서) 등 선구적인 시도를 많이 해왔었죠.

 

25종류의 KAD-Series 중 안전성에 가장 특화된 제품은 아무래도 KAD-3000 자동복구형이 아닐까 싶네요!

 

일단 자동복구형 공장자동문은 윈드바가 없어서 차량이나 지게차가 충돌할 때 차량 손상이 많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 충돌 등의 충격 발생 시 스피드도어의 시트가 레일에서 이탈이 되어서 충격을 완화해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시트 이탈은 공장자동문을 올렸다 내리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복구가 되는데요. 충돌이 없으면 좋겠지만,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도 있죠. 시트이탈 된 현장을 쉽게 수습하고 빠른 업무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이동이 많은 업종에서 KAD-3000 자동복구형 고속자동문을 선호하고 있답니다.

스피드도어 안전성에 대한 고민은 KAD-3000 하단부분에도 잘 나타나있습니다. KAD-3000 하단 부분에 특수 재질의 유연한 고무 시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안전을 고려하였고요. 추가로 바닥과 밀폐가 잘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자동복구형 스피드도어는 기본사이즈 가로, 세로 1m에서 6~7m까지도 제작이 가능한 제품으로 현장 여건에 따라서 그 이상의 빅사이즈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장 실측으로 사이즈가 정해지는 것이 가장 정확하니 보편적인 사이즈가 아니라면 문의 주셔도 좋겠습니다~~ 물론, 무료방문입니다!

KAD한국자동문은 KAD-3000 외에도 KAD-2000 기본형, KAD-2000S 슬림형이라는 대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군과 센서, 시트 조합등으로 고객님만의 맞춤 공장자동문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